어르신 행복콘서트 올 첫 공연, 대보름맞이 박정욱의 배뱅이 굿!
전통국악 공연을 어르신에게 “무료관람” 기회 제공
임희인 | 기사입력 2010-02-23 08:38:58

서울시는 “9988 어르신 행복 콘서트”를 남산한옥마을(중구 필동 2가 84-1) 내 서울남산국악당에서 2. 23(화) 오후 2시에 올해 첫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서도소리의 명창으로 이은관씨의 수제자인 박정욱씨의 배뱅이굿 외에 태평무(이정옥), 경기민요(이정애, 이지은), 설장고(임영미), 서도민요(임영미, 전옥희, 강정화) 등으로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전통 국악마당으로 풍성하게 구성되었다.



배뱅이굿은 한 사람의 창자가 배뱅이의 이야기를 장구반주에 맞춰 창과 말, 몸짓으로 표현하는 서도소리이다.

어르신 행복콘서트는 작년 한 해동안 어르신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명실상부한 고품격의 예술 프로그램으로 즐겁고 활기찬 신바람 나는 노인문화 프로젝트로 자리매김 하였는데, 올해는 드레스 리허설 타임 공연에서 벗어나 어르신 선호 프로그램으로 기획공연을 만들어 좀 더 어르신들에게 가까이 가는 완성된 작품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또한, 제한된 공연장에서 벗어나 (재)세종문화회관의 공연 ‘함께해요 나눔예술’의 드레스 리허설 타임 공연을 무료 개방하여 지역안에서의 일상생활 속 공연문화의 향유가 쉽고 가깝게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



금번 2월 23일 공연은 서울시내 지역노인회, 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서울시민 60세 이상 어르신 330명을 대상으로 당일 13:50분까지 선착순 입장 관람 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