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소통 행보’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4-04 13:57:0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더불어민주당 김철호 구미시장 예비후보가 지역 경운대를 시작으로 대학 캠퍼스를 찾아 ‘청년의 힘으로 구미를 바꾼다’는 주제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캠퍼스 투어를 시작했다.

김 예비후보는 간담회 형태가 아니라 직접 청년들을 찾아가 현장에서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우리시대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나눌 계획이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경운대학교와 금오공과대학 캠퍼스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들과 직접 소통하며 일자리, 문화, 복지, 주거, 창업 등 다양한 청년 정책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청년노동자가 일하는 영업매장, 청년CEO, 지역 핫플레이스 등을 방문하여 직접 청년들과 소통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김 예비후보는 “청년 정책의 기본 방향은 청년들 스스로 정책 수립에 참여하고, 정책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며 청년들이 가진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특색 있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새롭게 주목받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청년 일자리와 창업지원을 할 계획이며 권역별 지역거점을 중심으로 구직, 진학, 창업 정보 등을 얻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9개의 복합 청년문화 카페를 열어 청년들이 책임 경영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그는 일자리 및 청년정책 관련된 의견 청취를 위하여 청년들이 있는 곳에서는 언제든 소통을 하겠다며 그 일환으로 유권자와의 직접 소통으로 정책을 만드는 시민정책단을 모집 공고하고 정책간담회를 예정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