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개최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4-02 09:10:31
【의왕타임뉴스=김민정】 의왕시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부곡체육공원에서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을 개최한다.

올해 제14회를 맞는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지역난방공사 등 에너지 관련 공기업이 참여하는 행사다. 매년 전국 주요 3개 도시를 순회하며 에너지 절약과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체험행사이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체험전에는 에너지 및 환경과 관련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전시 및 체험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신재생에너지관을 비롯해 3D 안전체험관, 지역난방관, 천연가스관 등 다양한 주제의 테마체험관을 마련했다.

의왕시는 신재생에너지 지원사업 및 미세먼지 저감사업 등 친환경 사업에 대한 홍보 및 동참을 위해 자체 홍보관 및 포토존을 별도로 운영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체험전은 에너지의 소중함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유익한 교육의 장이 될 이번 체험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