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웃음 가득한 용산만들기, “달인 아빠를 찾아라”
2009.12.10(목) 보광어린이집에서 개최
임희인 | 기사입력 2009-12-17 14:49:11

용산구(구청장 박장규)에서는 아빠의 역할을 찾아가기 위한 “달인 아빠를 찾아라” 대회를 2009년 12월 10일(목) 19시에 관내 보광어린이집에서 실시하였다.



“달인 아빠를 찾아라”는 아빠들을 대상으로 인증 시험을 통해 육아에 대한 지식을 소개함으로써 출산과 육아에 대한 자신감과 행복감을 느끼고 바람직한 아빠의 역할을 찾아가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는 관내 7세 이하 아동을 둔 부모 20여명을 대상으로 영유아(1~3살 자녀), 유치(4~7살 자녀)로 각각 나누어 육아에 대한 시험을 실시한 후 정답 해설을 통해 평소 육아 지식을 확인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아울러 아빠가 자녀에게 보내는 엽서를 작성하여 가족애를 느끼는 훈훈한 자리가 되었다.



이 날 참가한 아빠에게는 인증서와 참가 기념품이, 우수아빠로 선정된 3명에게는 우수인증서와 부상이 수여되었다.



이번 대회는 (사)한자녀 더갖기 운동연합과 보광어린이집의 도움으로 아빠들의 육아에 대한 관심도 향상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양육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줄이고 출산을 기피하는 사회 분위기를 완화하고자 이루어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