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원호륜 교수,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연제상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30 14:02: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송민호) 이비인후과 원호륜 교수가 지난 24일 한림대학교 동탄병원에서 열린 제48차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연제상을 수상했다.

수상 연제는 ‘후두점막의 중배엽 줄기세포의 조절을 통한 액체플라즈마의 재생 효과’로 액체 플라즈마 이용하여 후두점막 중배엽줄기세포의 촉진과 응집을 통하여 점막 재생을 효과적으로 촉진시킨다는 연구 내용이다.

음성질환(Voice disorder)은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주는 질환이며, 원인중 하나인 후두 경화(vocal fold fibrosis)는 외상이나 수술 후에 흔히 나타나지만, 아직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 없는 실정이다. 이에 액체플라즈마를 이용하여 후두내의 중배엽 줄기세포를 조절함으로써 효과적인 점막재생을 일으키고, 후두 경화 치료의 가능성을 실험을 통하여 확인했다.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는 다양한 후두음성분야의 전문가들이 각 분야의 지식과 연구 분야를 함께 공유하는 학회로서 매년 자유 연제 구연 중 우수한 연제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