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은초 과학탐구대회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3-30 10:55:5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삼은초등학교는 29일 4~6학년을 대상으로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과학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기능을 표현할 수 있는 계기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회는 융합과학, 기계공학, 항공우주, 과학 독후감 부문으로 나누어 다채롭게 실시됐고 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사후 지도가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자신이 지원한 부문에서 집중력을 발휘해 2시간을 탐구열기로 가득 채웠다.

초등학교 관계자는 “융합과학, 기계공학, 항공우주 부문은 2인 1조로 진행되어 학생들은 협업을 통해 과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품을 만들면서 계획대로 되지 않아 불안했다.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 나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보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김태붕 교장은 “학생들이 앞으로도 생활 속의 과학을 즐기고 과학적 탐구 능력, 창의성 등 과학적 소양을 지닌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친구들과 소통하며 과학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자신의 손으로 직접 만들고 생각할 수 있었던 삼은초등학교 학생들의 뜻 깊은 대회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