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관광객을 위한 쉼터 『한빛미디어파크』조성
청계천 장통교 주변에 첨단 디지털 공원 조성, 17일부터 쉼터 제공
임희인 | 기사입력 2009-12-15 13:43:35

중구(구청장 정동일)는 중구 삼각동 7-1번지 일대(청계천 장통교 주변)에 한빛미디어파크를 조성하고 오는 17일부터 청계천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쉼터로 제공한다.



2,105.7㎡ 규모의 한빛미디어파크는 을지로2-5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구역에 새로 들어서는 글로스타 센터원 빌딩 앞에 자리 잡고 있다. 이 사업 시행자인 글로스타에서 사업비 40억원을 들여 지난 5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11월말에 완공하였으며, 도시환경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중구에 기부채납을 할 예정이다.



한빛미디어파크에는 양방향 전송이 가능한 대형스크린으로 비주얼 미디어아트와 UCC 등 시민참여 기능이 포함된 미디어보드 1개와 조명기능에 이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기능이 추가된 영상가로등 5개 등 첨단미디어시설을 설치하고 이곳 지하에는 통합운영센터를 설치하였다.



또한 석재 실개천 5개, 화계 10개소 등의 조경시설을 설치하고 느티나무 12주 등 5종 57주의 교목, 겹철쭉 560주 등 6종 3,230주의 관목, 옥잠화 등 11종14,850본의 초화류를 화계에 식재하여 첨단미디어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특히 이 곳은 서울시 도심재창조계획에 따라 조성한 을지로2가 기업은행에서 한화빌딩까지의 U-Street(을지한빛거리), 기업은행 앞의 한빛미디어 갤러리와 더불어 첨단 디지털기술을 적용하여 항상 네트워크 사용이 가능한 정보, 문화,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조성하였다.



정동일 구청장은 “한빛미디어파크는 최첨단기술이 접목된 공원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시민, 관광객들에게 휴식과 함께 다양한 디지털기능을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청계천과 더불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심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