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이런 ‘끼’가 있었네?
오는 14일부터 ‘제6회 청소년연극교실’참여자 20명 모집
임희인 | 기사입력 2009-12-12 11:43:42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오는 14일부터 방학을 맞이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극체험을 통하여 잠재되어 있는 끼를 발견하고 창의력, 발표력, 표현력 신장을 위해 ‘제6회 청소년 연극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연극교실은 지난 2004년 창단하여 활발한 작품 활동을 벌이고 있는 구립극단 ‘윤슬’이 그동안 학교공부에 바빴던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청소년 2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운영기간은 1월 4일부터 1월 30일까지(월, 화, 목, 금, 토), 오후 2시부터 오후5시까지 3시간수업이다.



장소는 구립극단 ‘윤슬’의 전용극장인 구민회관 1층 ‘노을극장’에서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4일부터 선착순, 참가비는 3만원이다. 문화체육과 방문 또는 전화접수도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주 5회 3시간씩 총 20회 구립 극단의 수석연출과 단원들의 지도로 연극이론, 발성법, 신체 훈련, 상황연기 등 연극이론과 실기를 익힌다. 수업의 마지막 날에는 무대에서 학부모들을 모시고 그동안 배우고 닦은 기량을 펼치며 공연을 직접 올리며 마무리하게 된다.



구는 구립극단원들과 함께 청소년들이 방학을 통하여 연극을 체험해 보는 것은 색다른 경험과 좋은 추억, 잠재력을 발견하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구립극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는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내재되어 있다.”며 “이번 방학에 연극교실에 참여해 숨겨진 끼와 열정을 발산하며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고 표현력도 길러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