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도시재생 박람회 개최
시민과 함께 도시재생 소통·공감의 장 마련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3-28 15:03:32

▲2018년 부산 도시재생박람회 포스터.(사진=부산시)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사람, 도시 그리고 행복한 변화를 주제로 ‘2018 부산 도시재생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작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개최해 두 번째 열리는 이번행사는 부산시와 (재)부산도시재생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부산시와 16개 구·군, 타시도, 마을공동체, 유관기관 등이 참가해 70여 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부스 외 주요 포럼 행사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과 추진 스마트 도시재생 포럼을 통해 시민에게 낯설 수 있는 주제를 쉽게 설명해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발표대회 도시재생 시민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첫째 날은 저녁 9시까지 야간 운영하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60여 개 프리마켓, 어린이 경제장터를 통해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2018년 부산도시재생박람회를 통해 전국적인 도시재생의 흐름이 부산을 중심으로 연계하고 시민이 부산의 도시재생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