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산림환경연구소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80개 기관 선착순 모집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6 19:05:35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산림환경연구소는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18년도 유아숲체험원 참여기관을 3월 26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유아가 숲에서 마음껏 뛰어 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장소로 미동산수목원 내에 약 10,000㎡ 규모로 2017년도에 조성했다.

주요시설로는 나무교실, 통나무건너기, 모래놀이장, 탐방로 등 신체발달 및 창의력 놀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아숲체험원은 4월부터 11월까지 정기형(오전)과 수시형(오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충북산림환경연구소 홈페이지(http://forest.chungbuk.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기형은 선착순으로 80개 기관을 선정하며, 기관별로 연4회 참여할 수 있어 계절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시형 또한 선착순으로 참여기관을 선정하며, 체험 희망일 10일전에 충북산림환경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오후에만 운영된다.

충북산림환경연구소 지용관 소장은 “유아숲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성과 신체발달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이들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