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제3기 도시재생대학 입학식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26 08:09:08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는 지난 3월 22일 부천대학교에서 수강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택·도시분야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시는 시민의 도시재생역량을 강화하고자 부천대학교와 협력해 지난해부터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3기 도시재생대학은 수강생 모집 공고 4일 만에 선착순 모집이 마감되는 등 시민들의 관심이 높았다.

수업은 도시재생 사업정책, 도시재생을 통한 부천시 발전전략, 마을만들기 실제 등의 과정으로 12주 동안 부천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수료 후 시험을 거쳐 마을만들기 컨설턴트 자격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이영만 부천시 주택국장은 “국가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성공모델을 부천시에서 만들어내겠다는 포부로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하고 있다"며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 공감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