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호관광단지 개발 사업 시동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3-26 07:36:05
공재광 평택시장, ONE-STOP, NON-STOP 지원"
평택타임뉴스=김민정평택시(시장 공재광)와 평택도시공사(사장 이연흥)는 지난 22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경기남부수산업협동조합과, 23일은 ㈜삼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평택호관광단지 개발 사업 참여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경기남부수산업협동조합은 관광단지내 입지 상가시설인 대형수산물 센터를, ()삼호는 곤돌라 사업을 추진 및 운영 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28일에 체결한 ()이도(관광호텔), ()플레이엔케어(키즈파크) 뿐만 아니라, 그동안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접촉을 해오던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어, 평택호관광단지 사업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남부수산업협동조합은 194312월 설립 이래, 수원시 권역 10개점, 화성시 권역 5개점, 용인시 권역 2개점, 평택시 권역 3개점 등 모두 23개 영업점 및 3개 사업소를 갖추고, 금융 업무와 수산업 유통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이번 평택호관광단지내 대형 수산물센터 건립을 통해 서부 지역의 수산물 유통의 거점을 조성 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호는 1956년 창립 이래 주택, 건축, 토목, 플랜트, 조경분야에서 폭 넓은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아파트, 호텔 및 지하철, 고속도로, 항만, 산업단지등 종합건설 업체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룬 업체이며 최근 20179월에는 파주시와 임진각 곤돌라 사업 협약을 체결하여 추진 중에 있고, 이번에 곤돌라 설치를 통하여 평택지역을 넘어 수도권 및 충청지역의 수요를 집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우리시 최대 현안이자 신성장 동력인 평택호관광단지를 기필코 성공시킬 것이다"라고 하면서, 투자 참여 기업이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ONE-STOP, NON-STOP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평택호관광단지 사업시행자가 될 평택도시공사 이연흥 사장은 평택시와 협력하여 타당성조사 등 행정 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하고, 투자 참여 기업과 상생 협력 파트너쉽을 구축하여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현덕면 주민들도 함께 참석하여 관광단지의 성공적 개발을 기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