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청,백워드 설계를 통한 과정중심 평가 연수 실시
-평가패러다임의 전환으로 아이 삶의 돋보기-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3-23 15:53:53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23일 오후2시40분 초등 교원 50명을 대상으로 평가 패러다임의 전환 ‘백워드 설계를 통한 과정중심 평가’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앞서 아이들을 위한 화이팅 촬영!

이날 연수는 예천교육청 유영희 초등장학사의 사회로 참가 모두의 '깜짝 기념촬영'을 시작으로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의 인사말에 이어 대구 동평초등 이지은 강사의 강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연수에 참여한 50여 교사들은 강의 통해 '평가패러다임의 전환'으로 인해 우리 아이들의 삶을 더 세심하게 돌아보는 귀한 시간이됐다.

김현국 교육지원과장

또한, 연수를 맡아 강의를 한 이지은 (대구 동평초 교사)강사는 백워드 설계를 적용한 단원 수준의 교육과정-평가-수업 디자인 설계 능력을 함양시키고 교육과정-수업-평가-학생부 기록의 일체화 및 과정 중심 수행평가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강의를 진행했다.

백워드 설계란 바라는 결과 확인하기, 수용 가능한 증거 결정하기, 학습 경험 계획하기 3단계를 거치는 이론을 말한다. 학생활동중심 수업이 중시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은 백워드 설계를 기초로 하고 있다.

한편, 연수에 앞서 김현국 예천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학생들의 심층적인 이해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평가 방법으로써 백워드 설계는 시사점이 크며, 학생활동중심 수업을 위한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선생님들께서 백워드 설계를 깊이 탐구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에 활용할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강의를 진행중인 이지은 강사
유영희 장학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