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읍면노선 승하차 도우미 자원봉사자 모집에 나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22 16:10:4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읍·면노선을 중심으로 ‘승하차 도우미 자원봉사자’를 어르신의 버스 이용이 높은 조치원읍의 세종전통시장이 열리는 날짜에 맞춰 3개월 간 시범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승하차 도우미 자원봉사자는 세종시 읍면에 거주하는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버스 이용이 편리하고 안전하도록 승·하차를 도와주며, 특히 어르신들의 무거운 짐 운반 등에 도움의 손길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지역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관광명소 및 버스노선을 안내하는 등 세종특별자치시를 홍보하는 역할도 담당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자는 오는 31일까지 세종도시교통공사 홈페이지(http://www.sctc.kr/)에서 회원가입 후 고객참여 - 승차도우미 신청 게시판을 통해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승하차 도우미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봉사활동시간이 인정되며, 위촉장 수여와 식사 등이 제공된다.

세종도시교통공사 고칠진 사장은 “시범운영 후 자원봉사자 및 시민의견을 청취하여 승하차 도우미 확대 등을 검토할 예정" 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