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구보건소, 암 예방 날!, 검진 꼭 받으세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3-21 18:14:5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20일 고속버스터미널 앞 광장에서 ‘제11회 암 예방의 날’을 맞이해 캠페인을 펼쳤다.

‘암 예방의 날’은 해마다 증가하는 암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매년 3월 21일로 지정돼 기념하고 있다.

암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암 예방·치료 및 관리 의욕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것.

서북구·동남구 보건소 합동으로 이뤄진 이번 캠페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의료기관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암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서북·동남보건소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 암 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 국민 암 예방수칙 등을 홍보·설명했으며 대장암 검진 채변 통을 배부했다.

또 천안의료원은 폐, 위, 자궁경부모형 활용 1:1교육을, 순천향병원은 암 예방식이교육을 맡았으며 단국대학병원은 유방암 자가 검진 교육 등 분야별 주요 암 예방 정보를 제공했다.

조만호 서북구보건소장은 “시민 암 예방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국가 암 예방수칙 실천사항과 조기 암 검진 중요성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암 검진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북구(☎521-5920), 동남구 보건소(☎521-5051) 건강관리팀으로 문의를 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