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연속지적도’ 고품질화 사업 추진!
지적도면과 항공사진 입체화, 3차원 공간정보 활용도 UP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20 18:55:35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국가공간정보의 기본이 되는 연속지적도의 정확도 개선을 위해 올해 연속지적도 고품질화 사업 추진에 나선다.

연속지적도는 지적(임야) 도면 전산화 사업에 의해 작성된 전산파일을 정규도곽으로 보정한 후 도곽경계의 필지 경계선을 도상 접합해 연속된 형태로 구축한 지적도면이다.

특히, 농지, 산림, 도시계획, 각종 기본계획 수립, 공사설계 등 국가 및 민간산업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고 항공사진과 연계한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 및 3차원 공간정보시스템의 기본 데이터로 사용되고 있으며, 군은 지난해부터 충남도와 함께 연속지적도 고품질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군은 지적도와 임야도의 축척 상이에 따른 경계 불일치 등 그동안 연속지적도의 정확성 저해요인으로 지적돼 온 사항들을 해소하고자 지난해부터 지적도면을 정밀 접합하고 폐쇄도면조사와 항공사진, 측량자료 등을 활용해 오류를 정비하는 등 연속지적도의 고품질화 사업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사업이 마무리되면 지적과 항공사진을 입체화한 3차원 공간정보가 만들어져 주요정책 결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그동안 기본사무에 머물던 지적업무가 행정 및 민간에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영역으로까지 확장되는 등 활용 가능성이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연속도면의 한계성을 극복해 업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 및 고품질의 지적자료 구축을 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