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독서, 서산시립도서관에서‘북스타트’로 시작해요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19 17:03:29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립도서관에서 3~18개월의 영유아와 엄마가 함께할 수 있는 북스타트 운동을 시작하고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운영되는 이 북스타트 운동은 4월에서 5월까지와 9월에서 10월까지 1개월 단위씩 4회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 지역과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의 자원활동가가 참여한 가운데 아기와 엄마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모든 참여자에게는 동화책과 손수건이 든 책 꾸러미가 배부된다.

그림책은 백연희 작가의 ‘뒹굴귕굴 짝짝’과 문승연 작가의 ‘냠냠냠 쪽쪽’이 선정됐다.

이 그림책들은 아기들에게 지적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놀이처럼 생각되는 소리 중심과 리듬감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 신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며, 행사 당일 아기수첩을 소지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립도서관(☎661-8072)에 문의하면 된다.

김영렬 서산시립도서관장은 “북스타트 사업을 통해 서산시의 많은 영유아 가족들이 책과 친해지고 독서를 평생의 습관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