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호 구미시장 예비후보 ‘청청케어(靑-靑 Care)’실행
청년일자리 발굴을 위해 청년들과 직접 소통 행보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08 16:12:4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더불어 민주당 구미시장 김철호 예비후보는 SNS를 통해 지역의 청년문화의 핫플레이스를 찾아 그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문화공간과 인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김 예비후보의 ‘청청케어(靑-靑 Care)’는 청소년과 청년들의 문화와 공간이 부족한 도시의 이미지의 선입견을 깨기 위해 그들의 자생적 문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김 예비후보는 “구직을 활동 중인 모든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게 되는 그런 꿈을 생각해 본다"며 “이 꿈을 이루기 위해 일자리 정책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구인구직을 위해 적극 나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 들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확장되고, 더 나아가 사회적경제가 청년 일자리 증가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며 “서민금융협동조합 자산, 공제 5,000억 원을 돌파하고 경영평가 1등급의 최우수금고로 만들어 ‘서민금융의 신화’를 만든 경력과 노하우로 새롭게 주목받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로 청년 일자리와 창업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세대가 간절히 바라는 일자리, 특히 청년들의 취업은 꿈을 이루는 것으로 우리 사회의 미래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되는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