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북부보훈지청, 뇌건강·치매예방교실 종강수업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8 11:18:48

[충북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북북부보훈지청(지청장 박태일)에서는 7일 제천시 보건소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종강 수업을 진행했다. 이 수업은 제천지역 재가복지서비스 대상자 중 교육을 희망하는 20여 명 어르신들을 모시고 뇌건강·치매 NO 프로그램으로 총 5회에 걸쳐 마무리됐다.

치매예방교실은 1월 31일부터 시작하여 매주 수요일마다 총 5회를 걸쳐 다양한 소근육 운동, 인지활동과 보드게임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인지발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교육이다. 제천 하소동에 사시는 신〇〇(82세,여)어르신은 학교 수업을 받는 것처럼 율동도 배우고 노래도 하니 너무 신난다며 꼭 초등학생이 된 기분이라며 다음에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시며 즐겁게 수업을 받으셨다.

충북북부보훈지청은 관할 6개 지역의 인프라를 이용하여 다양한 교육방법과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9988한 인생을 보낼 수 있도록 작지만 소소한 복지, 따뜻한 복지를 진행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