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 시민행복추진단, 생활 밀착형 열린시정 구현에 박차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3-06 17:20:5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시 시민행복추진단 40명은 3월 6일(화) 금오테크노밸리, 왕산허위선생기념관 2개소를 방문하여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는 주요시책 현장과 시설을 방문하여 시민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느끼기 전에 문제점을 사전발굴하고 해결하는 시민소통참여제도이다.

이날 4기 시민행복추진단은 첨단산업의 테스트베드 구축, 창조 전문인력· 스타트업 기업 육성 등 산학연관의 유기적 협력을 통한 新IT융합산업 메카로 조성된 금오테크노밸리를 찾아 전자의료기술연구본부, 3D디스플레이기술연구센터, 융합기술연구본부 등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사업단의 현황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구미시 임은동 출신의 구한말 대표적 독립운동가인 왕산 허위(許蔿·1855∼1908)선생기념관을 방문하여 항일 의병장으로서 독립운동을 위해 온몸을 바친 우국충정을 기리고, 시설물을 관람 및 이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없는지도 살폈다.

한편, 4기 시민행복추진단은 지금까지 현장투어를 통해 구미하수처리장 등 15개소를 방문하여 시민불편사항 및 개선의견 112건을 발굴하였고, 이는 해당부서 검토 후 시정에 반영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