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 16개 선거구 획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6 16:46:5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위원장 정교순)는 5일 회의를 열고 지역선거구 16석에 대해 조치원읍 3석, 면지역 3석, 동 지역 10석의 선거구 획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회의는 5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세종특별자치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후속조치로 세종시의회의원 정수 16명에 대한 지역별 선거구를 정하는 자리였다.

위원회는 선거구 획정기준으로 인구에 따른 투표가치의 등가성(인구편차 최소화)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으며, 면적·교통·생활권역 등에 대한 종합적 고려와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하여 최종안을 마련했다.

*인구수기준일은 ‘18. 2월말(28만8,313명)로 헌재 판결에 따른 최대선거구와 최소선거구의 인구편차 4:1을 준수(최대 2만8,831명, 최소 7,208명)

김덕중 자치행정과장은 “공직선거법의 개정이 지연되어 선거구 획정이 늦어졌지만 관련 조례가 조속히 의결될 수 있도록 남아있는 행정적 절차의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세종시법이 시행되면 공직선거법에 따라 법 시행일로부터 12일 이내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원 지역선거구 등에 관한 조례’를 시의회에서 의결해야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