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업기술센터, 토양검정으로 우수하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6 09:56:2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는 친환경농업 기반조성과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하여 관내 농업인에게 토양검정과 시비처방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토양검정은 농촌진흥청 토양공정시험법을 이용, 산도(pH), 전기전도도(EC), 유기물, 인산, 칼륨, 칼슘, 마그네슘, 규산, 석회 등 토양의 이화학 성분을 분석하여 작물생육 단계에 알맞은 시비량을 산출 후 농가에 시비처방서를 발급하는 서비스이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토양검정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밑거름 주기 1개월 전 필지당 토양시료를 5~10곳을 채취하여 검정을 의뢰해야 한다"며 “토양을 제대로 알아야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만큼 작물별로 꼭 검정 시기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토양중금속 및 농업용수 분석 의뢰가 매년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토양검증 및 시비처방 서비스를 연중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