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시민들이 만들고 운영하는 ‘2018 세종마을학교’ 선정 결과 발표
등잔밑 비추기(조치원 역사․문화여행)등 총 19교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6 09:35:5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8년 세종마을교육공동체 마을학교’(이하 세종마을학교) 최종 선정결과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town/main.do)에 발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월 5일부터 23일까지 세종마을학교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2단계에 걸쳐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 19개교를 선정했다.

선정된 세종마을학교는 방과후형, 공동육아형, 놀이형, 지역역사․문화 여행, 어린이테니스, 인성·효교육 등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활동지역으로는 읍․면지역 6개교, 동지역 13개교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세종마을학교는 앞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인프라와 연계해 지역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시민들이 학생들의 배움과 돌봄을 위해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마을학교를 운영하여, 일상의 삶과 배움을 바탕으로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8일 마을학교별 운영자가 연수를 진행하여, 운영자들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마을학교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