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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지난 4일 이마트 월배점에서는 생산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마트 월배점은 면적이 16,529㎡이며 1,124대의 주차공간을 보유해 일일 내방객이 많은 곳이다.
딸기의 주요 산지는 고령, 산청, 논산 등 이지만, 소비자들은 가격 대비 맛과 향이 뛰어난 상주 딸기를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주딸기는 생산량의 70% 이상이 대형유통업체에 고정 납품되고 있다.또한 통합조직(상주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 지역농협의 판매 전문 직원이 참여해 한창 출하되고 있는 전국 생산량 1위 상주오이 시식행사도 병행해 고품질 상주농산물 알리기에 노력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앞으로 상주시 대표 농산특산품이 국·내외에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통합 홍보 및 판촉 행사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우리 지역 가공품도 이마트 6차산업 전문숍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할 것" 이라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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