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1동 행복자원봉사단 창단
복지그늘 등 저소득가정에 행복 나누는 원미1동 행복자원봉사단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02 23:22:53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원미1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월 28일 행복자원봉사단 창단식 및 부천준법지원센터와 공동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창단식에는 원미1동 생활권역에 속한 5개 동(원미1동, 역곡1동, 역곡2동, 춘의동, 도당동) 동장, 동 복지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한 임원들, 부천준법지원센터장, 춘의종합사회복지관장이 참석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주민이 만족하는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행복자원봉사단 창단식, 부천준법지원센터와 5개 동 복지협의체와의 협약식 이후에는 원미1동 생활권역 합동사업 및 주거위기에 처한 대상자 긴급지원 여부 결정, 자원공유 방법 등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김시종 부천준법지원센터장은 “창단식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며, 부천준법지원센터가 자원봉사에 열심히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형목 원미1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은“오늘은 원미1동 생활권역에 속한 모든 동이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하나가 된 뜻깊은 날이다. 발대식은 우리의 뜻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부천뿐 아니라 전국에 모범이 될 만큼 열심히 뛰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이라 생각하고 앞으로 그 활동이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