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의원, 중촌초 급식시설 개선사업 특별교부금 5억 1500만원 확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3-02 17:20: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자유한국당 이은권 국회의원(대전 중구)은 중촌초등학교 급식시설 개선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5억 1500만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이은권 의원에 따르면 중촌초등학교 급식실은 2004년 설치되어 내부마감재 및 설비자재의 노후와 파손이 심하고 전처리실과 조리실, 세척실 등의 실 구획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쾌적한 급식환경 조성을 위하여 급식실현대화 사업이 절실하나 열악한 재정여건으로 사업추진이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에 이 의원이 교육부 특별교부금 5억 1500만원을 확보함에 따라 2018년 9월부터 설계용역을 시작하여 2019년 2월 완료를 목표로 급식실현대화, 식당수선, 주방기구 이설 및 교체 등 급식시설 개선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급식시설 개선으로 300명에 이르는 중촌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분들이 조금 더 위생적이고 안전한 환경에서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학생들의 교육환경이 예산부족으로 인해 불편을 겪고 차별받는 일이 없도록 더 꼼꼼히 살펴서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