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제34대 이백효 교육장 취임식! 전 직원 반부패·청렴 서약식함께-
-겸곤과 배려, 소통하는 에천교육의 실현 강조! 투명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3-02 13:49:26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2일 오전9시30분 예천교육지원청은 3층회의실에서 제34대 교육장으로 부임하는 이백효 교육장 취임식과 김현국 교육지원과장,전입직원 환영과 함께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


변병덕 행정지원계장의 사회로 국민의례에 이어 유영희 장학사의 신임 이백효 교육장,김현국 교육지원과장의 약력 소개,교육장 취임사,전입직원 소개,청렴 서약식순으로 이어졌으며 3월 생일직원 축하,새달맞이 회의,각 담당부서 전달사항 그리고 전 직원 기념촬영으로 식을 마쳤다.

이날 취임한 이백효 교육장은 취임사에서 "겸손과 배려가 넘치는 예천교육청, 소통하며 아름다운 예천교육을 실현,학생들이 행복한 예천교육을 이뤄 '행복 예천교육'을 발판으로 새로운 비젼과 참된 마음을 지닌 예천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임 이백효 예천교육장은 경북 의성 출신으로 경북대 사범대학체육교육과를 졸업했으며, 대구대학교 체육석사, 동대학교 특수체육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 지난 81년 3월 강구중학교 교사로 교직에 첫발을 디뎠으며, 울진고 외 6개교 교사, 성주중 교감, 경북교육교육청 교육정책국 체육건강과 장학사, 쌍림중 교장, 화랑교육원 연구관, 경북교육교육청 교육정책국 체육건강과 장학관을 역임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이미향씨와의 사이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또한 이날 예천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및 도서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반부패·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렴실천 서약을 통해 청렴의지를 확산하여 깨끗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계기를 마련했고, 서약식에 이어 열린 청탁금지법 개정사항에 대한 교육 실시로 청탁금지법의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했다.

이백효 교육장은 “오늘 청렴다짐식을 계기로 예천교육가족 모두 투명한 공직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예천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