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공무원 600명 생명사랑지킴이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25 09:51:4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희숙)는 지난 21일과 22일 이틀 간,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1층 대강당에서 구미시 전 경찰공무원 600명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사랑지킴이는 자살위험이 있는 사람을 발견하면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결하고, 자살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 활동을 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김희숙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찰공무원들이 생명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생명존중문화조성에 관심을 가질 뿐 아니라 사회적 안전망을 함께 구축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구미시민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고 자살률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생명사랑지킴이 교육과 다양한 예방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구미시정신건강복지센터(480-4047)에서는 자살 및 정신건강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야간 및 주말은 보건복지부 희망의 전화 129와 정신건강위기 상담전화 1577-0199를 이용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