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주차장 20% 여성우선주차장 설치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7-15 18:09:26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8월까지 관내 공공주차장의 20%를 여성우선주차장인 ‘여행(女幸) 주차장’으로 지정, 설치한다.



‘여행(女幸) 주차장’이 설치되는 곳은 강동구청과 보건소, 구민회관, 선사주거지, 해공공영주차장, 천호유수지, 천호 1동과 3동 공영주차장, 온조대왕체육관 앞, 안말공영주차장, 암사1동 공영주차장, 주양쇼핑 앞, 88하단도로 등 15곳으로, 관내 공공주차장 총 1975면중 20%에 해당되는 375면이다. 특히 여성운전자들의 주차장 이용 편의를 돕기 위해 접근성과 이동성이 편리한 출입구나 주차관리소의 인접한 곳에 설치된다.



구에서는 이용자들의 식별이 용이하도록 주차구획선을 분홍색으로 도색하고 주차구획선 안 중앙에 여성주차장 마크를 표시했으며, 오는 8월까지 안내표지판 등을 설치해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새로 신설되는 민영주차장과 주차공간이 30면 이상인 기존 민영주차장에 여성우선 주차장이 설치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연내에 관내 민영주차장 총 4702면중 20%인 936면을 여성우선 주차장으로 늘린다는 목표다.



한편 여성들의 안전을 위해 지하 공영주차장에는 CCTV를 확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