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없는 상주시’홍보 전단 전 가구 배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19 11:04:39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시장 이정백)는 산불의 원인을 차단하기 위해 ‘산불 없는 상주시’ 전단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시는 산불 예방 홍보 전단 5만부를 만들어 가정, 마을회관, 노인회관, 영농교육장, 각종 행사장, 학교 등을 방문해 전달하고 산불의 주원인인 논․밭두렁과 농산폐기물 등의 소각을 금지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시에서 제작한 홍보 전단에는 산림과 100미터 이내에서 논․밭두렁 및 쓰레기를 절대 태우지 말 것과 실수로 산불을 낼 경우도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물게 된다는 점, 그동안 산불을 낸 사람의 처벌 사례가 담겨 있다.

장운기 산림녹지과장은 “산불 예방은 시민들이 산불을 막겠다는 의지가 가장 중요하며, 산림과 100미터 이내에서는 논․밭두렁과 쓰레기 소각을 절대 금지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신고로 초기에 진화 할 수 있도록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