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 주차장 개방으로 명절 주차난 해소
설 명절 연휴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대전 지역 학교 주차장 개방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2-09 10:39: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 지역 귀향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설 연휴인 2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학교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차장 개방은 대전 지역 전체 초·중·고 304개 학교 중 61.8%인 188개 학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며, 학교에 따라 종일 또는 개방시간을 정해서 운영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학교 주차장을 이용할 주민은 학교 시설 공사 등 특별한 사정에 따라 부득이하게 개방이 어려운 학교가 있으므로, 사전에 학교 행정실로 문의하거나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https://www.dj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해 개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학교 주차장 이용자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 및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의 이용 수칙을 지켜야하며, 주차시설 개방 마지막 날 학교별 개방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설 명절 연휴에 대전 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인근 주민의 주차편의를 위해 각 학교별로 주차장을 개방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이용하는 학교 시설인 만큼 교통 예절을 지키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