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경찰서 원평지구대 설연휴 범죄 예방..특별 방범 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08 18:40:5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경찰서(서장 이성호)는 이번 다가오는 설을 대비하여 구미경찰서 원평지구대에서는 지난 5일부터 지역 주민이 평온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 방범 활동을 시작했다.

1단계(2월5일~2월11일)는 금융기관, 편의점 등 현금다액 취급업소와 전통시장인 원평동 중앙시장을 돌며 범죄취약요소에 대해 집중 점검하고 관계자에게 미비한 방범시설 설치를 권고, 범죄대응 요령 등일 집중 홍보 할 계획이다.

2단계(2월12~2월18일)는 범죄예방 진단 결과 취약지로 선정된 지역 및 시설에 대한 집중 순찰, 자율방범대 합동순찰 등 가시적 방범활동 을 할 예정이다.

최근 구미경찰서 원평지구대에서는 폐가인 여관을 수색 중 2건의 절도 수배자 정○○(남, 28세, 주거부정) 검거와 신속한 출동으로 2.750만원의 보이스피싱 인출책을 검거하기도 했다.

한편 구미시 원평동에 거주하는 김○○(남,49세)는 “추운 날씨에도 경찰관들이 길거리에 많이 보이고, 주민들이 직접 피부에 와 닿는 활동을 하는 것 같아 이번 설 연휴는 평온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겠다."라며 경찰에 대해 고마움을 전했다.

원평지구대장(경감 김태범)은“설 명절을 맞이해 선제적인 특별방범진단, 지속적인 반복 순찰 등으로 연휴기간동안 단 한건의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관내 주민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