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바이오제품 안전성 시험비용 지원키로 ...세계화에 적극 나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2-04 23:07:5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북도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바이오제품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여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는 한편 도내 소재 중소바이오 기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제품개발 시 요구되는 안전성, 유효성, 독성 평가 등의 시험비용을 지원키로 하고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희망 기업체로부터 신청서를 받을 계획이다.

이 지원사업은 도내 소재 바이오제품 생산 중소기업이 개발한 제품을 사업화하기 위해 필수적인 전임상 또는 임상시험 비용의 일정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규모는 업체당 최고 4천만원 이내이며 지원대상 기술의 특성에 따라 조정되고, 안전성 시험비용의 20%이상은 참여기업이 부담한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라 도내 소재의 바이오제품 생산기업에 한하며 대기업, 국·공립 연구기관, 정부출연 연구기관, 대학 등은 제외된다. 

도는 2월 19일까지 신청접수를 마감하고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제품의 기술성, 사업성, 기업의 추진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충북도는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45개 업체에 9억 9천만원을 지원해 왔다. 

지난 2017년에도 ㈜화니핀코리아 등 4개 업체에 80백만원을 지원하여 판매제품의 안전성 확보 및 소비자 신뢰도 향상에 커다란 도움을 줬다.

아울러, 본 사업을 통해 세계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꿈과 미래 희망이 있는 충북경제 4%시대 구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안전성 시험비용을 지원받고자 하는 기업은 충북도 바이오산업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홈페이지(www.chungbuk.go.kr)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