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천문과학관 31일 공개관측회 슈퍼문 개기월식 보러 오세요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1-24 20:56:19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올해 첫 개기월식이 일어나는 1월 31일 부천천문과학관에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관측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름달은 평소 보름달보다 크기가 14% 크고 밝기도 30% 밝은 ‘슈퍼문’이면서 같은 달에 두 번째로 뜨는 보름달 ‘블루문’이기도 하다.

달의 일부분이 가려지기 시작하는 부분월식은 오후 8시 48분부터이며 지구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개기월식은 오후 9시 51분부터 11시 8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개관측회에서는 개기월식 관측 외에도 사전행사로 핫팩만들기, 달다트던지기, 달모형만들기, 천문관련영상 상영이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행사참여를 위한 별도의 예약접수는 받지 않는다. 사전행사 중 핫팩만들기, 달다트던지기, 달모형만들기는 오후 10시에 종료된다.

다만 개기월식 관측이 어려울 정도로 기상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기상청 예보 구름 많음, 흐림, 눈, 비 등) 공개관측회는 취소되므로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부천천문과학관(부천시 부천로 264번길 117)은 지하철 7호선 춘의역 7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20분이 소요된다. 자가용 이용 시에는 부천여월농업공원에 있는 부천천문과학관 전용주차장에 주차하면 도보로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