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소방서 고층화재 대비 고가사다리차 숙달 훈련
이강조 | 기사입력 2017-12-25 17:11:59

[보성타임뉴스] 보성소방서(서장 정찬우)는 12월 25일 성탄절 휴무일에도 불구하고 제천화재와 같은 대형화재 발생을 대비하기 위하여 고가사다리차 전개 및 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다소 저층 화재시 승강기 상승 조건(각도 50도, 사다리 전개 20M 이상)을 충족하지 못할 시 승강기를 상승하지 않고 사다리만 전개 후 자력으로 사다리를 타고 탈출하는 훈련을 중점으로 실시했다.

고가사다리차는 46m규격으로 보통 아파트의 20층 높이에 해당하며, 사다리 말단에 방수포가 장착되어 있어 사다리 전개 역할 외에 방수 능력도 겸하고 있는 장비이다. 또한 2~3명의 인원을 탑승하여 승강기를 이용해 구조활동을 보조할 수 있다.

보성소방서 현장대응단장(소방령 서승호)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가동 및 조작 숙달 훈련을 함으로써 악조건 속에서도 책임지고 요구조자를 구조할 수 있는 보성소방서가 되겠다"고 말했다

보성소방서 현장대응단 소방교 이강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