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사 에너지절약으로 국비 22억 확보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15 08:40:55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올해 획기적인 청사 에너지절약 시책을 추진해 국비를 대거 따냈다.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기관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절감사업에서 시는 32.4%의 절감율을 달성해 인센티브로 국비 22억 7천만원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로써 시는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123억여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된 셈이다.

시는 신재생에너지 설비인 태양광 발전시설과 공공청사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운영으로 387Mwh를 절감했다.

실내조명등을 고효율 LED로 100% 교체하고 냉난방기를 적정온도로 유지할 수 있게 가동했으며 에너지 지킴이 활동도 강화했다.

최대전력 시간대에 비상발전기 가동으로 피크전력을 낮추는 등 에너지 절감에 기여한 점이 행정안전부의 합동점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앞으로도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합리적인 에너지 절감시책을 적극 추진해 국비 확보는 물론 녹색청사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