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소개업 교육으로 건전한 직업소개문화 정착을
2017년 유료직업소개소 대표자 및 종사자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12 13:02:05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12.11(월)13:30 구미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17년 유료직업소개소 대표자 및 종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개정된 법령을 전파하고, 직업안정법 관련 준수규정 및 행정처분 교육과, 직업소개사업을 운영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들을 공유하는 등 고용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고객서비스의 제고를 위하여 마련되었다.

특별히 교육강사로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상임고문인 장락현 노무사를 초청, 직업안정법령 및 근로기준법을 실무에 적용하여 알기 쉽게 설명하고, 대불거래 피해사례 및 예방책을 상세하게 전달하여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구미시 경제통상국 김구연 국장은 “직업소개사업은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와 노동력이 필요한 구인자를 적절히 연결해주어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역경제에 꼭 필요한 역할″이라는 격려와 함께 직업소개사업자가 지켜야 할 사항들을 준수하여 건전한 직업소개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