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한국환경사회학회 2017 국제학술대회 공동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10 15:09:1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한국환경사회학회(학회장 한상진)와 공동으로 12. 8(금) 13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회원, 공무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올해는 8일과 9일 이틀간 개최하며 일본, 캐나다, 프랑스 등 국외교수 및 연구진이 참여하여 세계지방화에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글로벌 위험사회에서의 환경정의와 녹색도시"라는 대주제로 세계화에 대응하여 정주환경 조성방안을 모색하고, 환경의 정의로운 지속가능성을 찾기 위하여 다양한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구미시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박세범 구미정책기획실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여 구미시의 미래녹색성장에 중요한 방향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환경사회학회는 환경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학문적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2000년 창립되어, 정책연구와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시정책 및 환경정책의 과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환경사회학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