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키즈런 페스티벌 초등교원 연수" 성료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2-05 22:44:10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은 12월 5일(화) 천안용소초등학교에서 초등교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키즈런 페스티벌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 연수에는 천안의 74개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및 천안초등체육활성화지원단이 천안용소초등학교에 모여 키즈런(Kid’s Run) 프로그램의 이론과 함께 종목별 모의수업에 직접 참여하여 지도방법을 체득하였다.

키즈런(Kid’s Run)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7~12세 학생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놀이형 체육활동을 통해 균형 잡힌 신체발달 도모 및 놀이형 단체경기를 통한 공동체 의식 및 사회성 함양을 목표로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번 연수는 교사들에게 교육과정과 연계한 재미있는 놀이형 육상을 수업에 적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수업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2018년에는 초등학생 기초체력 강화를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천안용소초 김준표 교장은 "키즈런 프로그램은 게임형식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기에 적절하며 체육수업시간에 활용도도 높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완묵 교육장은 "행복한 학교 꿈이 있는 천안교육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생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여 건강한 학생을 육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