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연구원 – aT농식품유통교육원 간 업무협력 협약식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11-08 21:17:54
[강원타임뉴스=최동순기자]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과 aT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김장래)은 11월8일(수) 오전 11시 30분 강원연구원 RIG GALLERY에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변화하고 있는 농산물 공급사슬 체계에 신속히 대응하고, 전통식품과 농식품 개발 그리고 농식품 수출산업 육성을 통한 새로운 시장 요구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연구와 교육, 인력양성 방안을 공동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양 기관은 지역 농식품 유통 활성화와 인력양성의 모색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을 활성화하고 각 기관의 목적사업에 부합하는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에 합의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농식품 유통 및 인력양성에 관련한 공동연구 농식품 유통 관련된 세미나, 워크숍, 심포지움, 간담회 공동개최 관련 분야에 대한 인력, 정보 등의 상호 교류 각종 장비, 시설 등의 활용 지원 그 밖에 양 기관의 목적사업에 부합되는 관심 분야 와 같은 내용에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2018년부터 농식품 유통 및 농식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연구를 발굴․추진하고, 강원도내 농식품 유통인력 양성 등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정책을 발굴하여 강원도 농식품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육동한 원장은 “대한민국 미래농도 강원도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농업관련 연구 및 인력 양성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강원연구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외부 기관과 교류를 강화하여 강원도 발전을 위한 중요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