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육
김영원 | 기사입력 2017-10-31 18:00:21
【경산타임뉴스 = 김영원】경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경산시장 최영조, 대구대 박태영 교수)는31일 경산시립박물관 강당에서 200여 명의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2017년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 동안의 읍면동협의체 활동사항을 영상으로 만들어 관람하고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강위원 상임이사의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할과 민관 협력의 필요성”의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읍면동협의체는 기업체, 통리장, 자원봉사자 등 지역의 복지증진에 열의가 있는 사람 등 10명 이상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의 발굴과 서비스 연계 등 지역사회 복지네트워크 구축에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날 축사에서“복지는 만인의 것이요 한 사람의 행복이다.”며 우리 시민 모두가 복지의 혜택을 누리면서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한 사회가 되는 날까지 읍면동협의체 위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