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읍 우리마을세대공감 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31 13:30:24
【달성타임뉴스 = 이승근】 대구 달성군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추진위원회(위원장 하진열)는 지난 28일 강창교 아래 둔치에서 청소년 및 주민 1500여명과 함께 ‘우리마을 세대공감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지역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기획된 이번 행사는 김문오 달성군수, 추경호 국회의원, 구자학·채명지·신영희 군의원, 서정길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지역 내 기관사회단체장들과 함께 지역 청소년 및 주민 15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도록 25개 팀의 문화공연과 함께 에코백 만들기, 빙글빙글 바람개비 등 16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되었다. 뿐만아니라 심폐소생술 등 봉사부스와 다양한 먹거리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청소년들이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됐다.

하진열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지역의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뒷받침하며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우리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체험하고 봉사할 수 있는 이런 기회를 통해 달성의 미래는 한층 더 밝아질 것이다. 앞으로도 우리 어른들이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 마을을 중심으로 기관단체 및 학부모 등의 인적자원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자원(주민센터, 학교, 복지관 등)을 활용하여, 지역주민과 청소년 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마을의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자하는 사업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