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노인 달성투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31 13:57:47
【달성타임뉴스 = 이승근】달성군 구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외식, 곽봉수)는 지난 27일, 관내 홀몸노인 70여 명을 모시고 달성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여행의 기회가 적은 홀몸노인들에게 문화관광도시로 떠오른 달성군의 대표 관광지인 송해공원, 사문진나루터, 비슬산을 관광하면서 어르신들에게 추억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인 김외식 면장과 곽봉수 위원장은 “이번 나들이가 노인들에게 무료한 일상을 이겨내는 생활의 활력소가 됐으면 한다. 어르신들이 웃을 수 있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구지면을 만들기 위해 항상 주변을 살피는 구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종연 어르신은 “내일이 생일인데 오늘 생일잔치를 한 것처럼 기쁘다. 달성군에 살면서도 관내의 명소를 여행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고향의 명소들이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밝혔다.

한편, 구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0월에 설립된 단체로 설맞이 떡국 및 라면 전달, 홀몸노인 주택 개보수, 버스정류장 도서 비치대 설치, 추석맞이 송편빚기 행사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