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보육, 신뢰받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2017년도 청도군 열린어린이집 선정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31 11:47:22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청도군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아 기본요건 및 5개(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지자체형 선정기준) 항목의 세부선정기준 충족 여부를 심의하여 2017년도 청도군 열린어린이집 4개소를 최종 선정하였다.

열린어린이집이란 아동학대 근절 대책을 위해 시설 개방 및 부모 참여가 확대되는 어린이집으로 물리적 공간·구조의 개방성과 함께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 운영형태이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1년 동안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매년 지자체형 세부선정기준에 따라 평정하여 80점 이상인 경우 재지정함으로써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 되면 공공형어린이집 선정시 가산점 부여, 부모 모니터링단 점검 제외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그 중 우수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에도 우수(선도)형 열린어린이집으로 추천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 아이·부모·어린이집이 협력하여, 부모님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린 어린이집이 활성화 될 수 잇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