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참가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27 11:39:02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26일부터 29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우수정책관에서 지역 홍보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에서‘지역경제활성화’ 분야에 참가해 문화와 관광, 대구 경제의 중심으로 우뚝 선 달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펼친다. 

전국 군 단위 최대 규모의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기업체 유치와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함께, 인구 30만으로 도약 중인 달성군의 위상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국내최초 피아노 유입지인 사문진나루터 및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블록버스터 공연인 ‘달성 100대 피아노콘서트’,‘전국노래자랑’의 국민MC 송해의 이름을 딴 송해공원, 강정 현대미술제 등 달성의 다채로운 문화관광 콘텐츠도 집중 부각해 홍보할 예정이다.

김문오 군수는 “산업과 문화‧관광분야 등 달성만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구 산업의 새로운 터전이자, 동시에 새로운 삶터로서 자리 잡고 있는‘젊은 달성’의 면모를 많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5회째를 맞는 지방자치박람회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을 실현‧강화하고자 하는 새정부의 비전과 의지를 국민들에게 홍보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행정안전부와 전라남도 주관으로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