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고용복지⁺센터 개소
김민규 | 기사입력 2017-10-25 14:53:36
【인천타임뉴스 = 김민규】인천시 계양구민들은 앞으로 고용과 복지, 서민금융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원스톱으로 제공받게 된다.

계양구(구청장 박형우)와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은 계양구 계산동에 인천북부고용복지⁺센터를 설치하고 25일 개소식을 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남권 계양구 부구청장, 조병기 고용노동부 중부청장, 장정교 인천보훈지청장, 각 참여기관의 기관장 등 80여 명이 참석하여 인천북부고용복지⁺센터의 발전을 기원하며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하였다.

고용복지⁺센터는 부처 간, 중앙․지방 간 칸막이를 없애고 주민들이 한 장소에서 고용, 복지, 서민금융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중앙과 지방, 민간기관 등 여러 서비스 기관이 모인 수요자 중심의 대표적인 협업 모델 기관이다.

고용노동부(인천북부고용센터), 계양구(일자리종합지원센터 및 복지지원팀), 계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대군인센터, 서민금융센터 등이 참여하여, 기존에 고용과 복지관련 서비스가 분절적으로 제공되면서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했던 구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 수요자가 한 번의 방문으로 다양한 연계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남권 계양구 부구청장은 이날 개소식에서 “인천북부고용복지⁺센터가 더 많은 구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을 통한 복지를 실현함으로써 구민의 생활이 안정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공간적 통합뿐 아니라 참여기관 간 긴밀한 연계와 질적 통합을 통해 더욱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