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 건립 ‘본격화’
임종문 | 기사입력 2017-10-25 11:31:26
【여수타임뉴스 = 임종문】여수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담당할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의 건립이 본격화된다.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이달 말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의 실시설계 용역을 마무리하고오는 12월에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고 25일 밝혔다.

이 시설은 웅천택지개발지구 에듀파크 부지에 연면적 2726㎡, 지상 3층 규모로 들어선다.

체육관을 포함해 체력단련실, 상설스포츠센터, 탁구장, 당구장, 게이트볼장 등을 갖추고 내년 12월에 문을 열 예정이다. 사업비는 국비 28억 원 포함 총 85억 원이 투입된다.

앞서 시는 지난 4월 센터의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한 후 5월부터 기본·실시설계를 추진해왔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가 어르신들에게 건강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도록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웅천택지개발지구 내 에듀파크 부지를 1~3세대가 어우러지는 복합타운으로 조성할 계획으로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를 포함해 이순신도서관,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등을 추진하고 있다.

△여수시 어르신 다목적체육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