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정수도 개헌 위해 민·관·정 힘 모아!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24 18:52:3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세종시민과 시민사회단체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수도 개헌을 염원하는 세종시민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행정수도 개헌 관련 동영상 상영,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대책위 사업계획 설명,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결의대회에서 참석자들은 머리띠를 두르고, 피켓을 흔드는 등 퍼포먼스를 통해 행정수도 개헌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춘희 시장은 “사람과 권력, 재원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현재의 일극집중형(一極集中型) 국가운영체계로는 수도권과 지방 모두 경쟁력을 잃고, 국가도 저성장의 늪을 벗어나기 어렵다"며“오늘 결의대회는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세종시민과 시민사회단체, 국회의원과 시의회 등 시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