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양초, 마중물소모임 만석봉 등반 활동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24 14:49:59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춘양초등학교(교장 김숙희)는 10월 24일(화)에 인성 특색교육 프로그램인 마중물 소모임 활동의 일환으로 만석봉 등반을 실시하였다.

마중물 소모임 활동은 인성교육을 위해 본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춘양둥이들의 마중물 활동을 통한 해찬솔 이루기’라는 프로그램 중 한 영역이다. ‘마중물’이란 펌프질을 할 때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서 붓는 물을 말한다. 이처럼 선배들이‘마중물’이 되어 후배들을 사랑과 배려로 이끌어주면 후배들은 선배를 자연스럽게 존경하게 되어 해찬솔(따뜻함이 가득 찬 건강한 학교)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로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학년 구분 없이 10개의 소모임으로 나뉘어 6학년 조장을 중심으로 서로 도와가며 만석봉 등반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서로 끌어주고 밀어주며 한 명의 낙오자도 없이 만석봉 등반에 성공하였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었는데 6학년 언니가 손을 잡고 끝까지 오를 수 있도록 도와주어서 정말 고마웠어요.”라며 선배에 대한 고마움을 표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