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이호선 한국노인상담센터장 강연
박성준 | 기사입력 2017-10-23 11:43:44
【장성타임뉴스 = 박성준】제1017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이호선 한국노인상담센터장을 초청해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이호선 교수는 연세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학 박사학위를 받고 연세대학교와 명지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서울가정법원 협의이혼상담위원, 청소년폭력예방재단 자문위원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상담복지학과 학과장이자 한국노인상담센터장을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나도 편하게 살고 싶다」, 「재미있는 심리학 이야기」외 다수가 있다.

대학 강단 뿐만이 아니라, 자치단체, 기업체 등의 강연과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SBS ‘이호선의 플랜100’, JTBC ‘대학민국교육위원회’등 공중파와 종편 방송에 출연하며 쉽고 편안하게 ‘행복한 가정’을 위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해 주고 있다.

이날 강연은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라는 주제로, 자식에게 사랑을 쏟는 부모와 이면의 아이에게 사랑받고 싶어하는 진솔한 부모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 한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호선 센터장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